'필로폰' 남태현, 재판 넘겨진 후 하루 만에 유튜브 업로드

입력 2023-09-04 08:35   수정 2023-09-04 08:36



필로폰 구매, 투약 혐의로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진 가수 남태현이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남태현은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채널 남태현'에 '나는 남태현이다 첫 번째 이야기'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남태현이 이 채널에 영상을 새롭게 올린 건 2년 만이다. 또한 필로폰 혐의로 기소된 지 하루 만이다.서울서부지검 형사3부(김창수 부장검사)는 31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남태현을 기소했다.

남태현은 "나는 남태현이다. 나는 가수다. 나름 한때는 유명했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보다시피 거리를 걸어도 알아보는 사람 한 명 없다"며 "'내가 왕년에' 이런 얘기나하며 자기 위로를 하는 그저 그런 평범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난 참 어리석었다"며 "반짝이는 유명세에 도취돼 세상이 다 내것만 같았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어딜 가도 환영받았고 늘 주변 사람들은 나를 띄워주었으며, 늘 주인공 같은 시간을 보냈다. 영원할 줄 알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연습생 생활을 하며 죽기 살기로 버틴 결과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며 "세상 무서운 줄 몰랐고 젊은 패기인지 뭔지 교만으로 가득했다"고 반성했다. 이어 "높이 날았던 탓에 날개가 부러지자 추락은 무섭도록 빨랐다"며 "솔직히 막막하기만 하다. 여긴 어디지. 지옥인가"가며 심경을 전했다.

남태현은 2014년 그룹 위너로 데뷔했다가 2년 만에 탈퇴해 현재 밴드 사우스클럽을 꾸려 활동했다. 이후 음주운전에 이어 필로폰 투약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검찰에 따르면 남태현은 채널A '하트시그널3'에 출연했던 인플루언서 서민재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필로폰을 매수하고, 서울 용산구 소재 서민재의 자택에서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남태현은 지난해 12월 혼자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도 있다.

검찰 수사 중 남태현은 KBS 1TV '추적60분'에 출연해 마약 중독자를 위한 민간 재활시설 인천 다르크에서 합숙하며 치료를 받는 모습을 공개했다. 남태현은 이후 7년 동안 식욕억제제와 수면제를 복용한 계기로 마약에 손을 대게 됐다고 밝히면서 생활고를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돈을 벌기 위해 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태현은 "빚이 이것저것 다 합치면 거의 5억원대는 되는 것 같다"며 "약물을 사용해 논란이 되면서 위반사항이 많아져 위약금을 물게 됐고, 살던 집도 내놓고, 부모님 사는 집도 내놓고, 다 없어졌다"고 말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